본문 바로가기
사랑을 쓰다

나에게는 이미 사랑이야,

by 달달형님 2022. 12. 12.
반응형
사람을 사랑하는 데 있어서, 자신의 마음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달달형님-

 사람이 사람을 사랑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과거에도 그랬고, 현재도 고민하게 만드는 고민 중에 하나 일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 여러분들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저는 개인적으로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녹록하지는 않지요. 나 자신의 마음뿐만 아니라, 가족 그리고 주변 지인들의 생각까지도 듣고, 자연스레 신경이 쓰이는 것이 지극히 정상이니까 말입니다.

 

저는 사실 자신의 마음이 확고하다면, 자신의 마음을 믿으라고 합니다. 자신의 마음을 믿고, 가족은 물론 주변 사람들의 생각과 마음까지도 바꿀 자신이 있다면 그 사랑을 계속해도 된다는 입장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경우 사랑을 하는 초기 일때는, 물론 그럴 수 있다고 합니다. 상대가 바뀔지, 변화할 지도 모른 채 혼자만의 생각으로, 내가 사랑하니까 상대도 바뀔 수 있다고 혼자만의 다짐을 하죠. 그런데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하는 사랑은 매우 실패하기 쉽습니다. 물론 상대방도 사랑하고 있을수도 있지만, 그 사랑의 상대방이 나의 뜻대로 바뀌지 않는 경우도 부지기수로 많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렇게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이나 사랑을 시작한 사람이 꽤 많이 있습니다. 가족이나 주변 지인이 말려도 자기자신이 좋은 나머지 사랑을 하고, 연애를 하고, 결혼을 했는데 말입니다. 몇 개월, 1년 그리고 또 다시 몇 년을 보내도 좀처럼 나아지지가 않습니다. 잘해보려고 노력한다는 말만 줄기차게 합니다. 그러다 보니 처음 사랑을 시작할 때, 그 마음은 점차 실망으로 바뀌게 되고 점차 가족은 물론 주변 지인들에게도 엄청난 잔소를 계속 해서 듣게 됩니다. 어떤 말이냐 하면 "그때 내가 말리지 않았느냐?", "저 사람은 너와 맞지 않아, 이용만 당할거야" 등등 마음의 비수를 꽂는 말을 볼 때마다 듣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달라질 거라고 믿었던 마음의 배신과 더불어 바뀌지 않는 사랑의 상대방에 대한 믿음의 상실까지 자신에게 엄청난 스트레스로 다가오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몸과 마음도 엄청나게 피폐해지기 마련입니다. 이런 상황이 지속되다보면 결국 몸도 아프게 되고, 커다란 병이 생기기도 합니다.

 

물론 이와는 반대로, 자신의 사랑을 믿고, 그 사랑의 상대방을 믿고 차츰 변화함으로써 잘 사랑하고 있는 분들도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서로의 마음에 서로가 보답한 결과인 것입니다.

결국 주변지인, 가족이 응원하지 않았던 사랑은 결국 자신의 믿음에 대한 사랑하는 상대방의 사랑이 제대로 합쳐져야 성공을 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만약에 이런 사랑을 하고 있고, 할 예정이라면, 저는 자신의 마음을 믿고 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그 대신에 사랑이 실패했을 때 너무 좌절하지 말고, 망가지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기간을 정해서 변화하는 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당신 자신의 눈이 아닌, 가족과 지인의 생각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왜냐하면 사랑에 빠진 당신의 눈은 동태눈깔이 되어버렸기 때문에 믿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 글은 위에서 언급한 글처럼, 자신만의 사랑을 택하는 경우의 마음을 담아 써 보려고 한 것입니다. 단지 사랑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의 마음을 중점으로 쓴 것입니다. 미래가 어찌될지는 모릅니다. 그것은 당신 자신의 선택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 나에게는 이미 사랑이야 ]

 

널 사랑하는 것 같아

왜냐고 묻지마 나도 잘 몰라

나의 눈이 당신만을 보라하고

나의 발이 당신만을 향하고

나의 손이 당신만을 잡고 싶고

나의 심장이 당신에게만 뛰니까

당신이 없어서는 안될 것 같아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지금 내게는 전혀 중요치 않아

단지 나의 마음이 지금 너가

내 앞에 내 옆의 니가 소중하대

그러니 당신이 부족하다 생각마

당신은 정말 괜찮은 사람이야

적어도 나에게는 그리 보이니까

 

나는 이미 준비되어 있어

당신을 사랑하기로 마음 먹었어

당신은 이미 내 사람이니까

당신은 마음을 내게 주면 돼

그럼 나는 당신을 더 사랑할께

나에게는 당신만 있으면 되니까

나에겐 이미 당신은 사랑이야

 

추신) "인스타그램"에서 "달달형님"을 검색하시면, 미리 더 많은 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랑에는 분명한 책임이 따릅니다.

주변 지인이나 가족이 말리는 사랑을 하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당신이 사랑하고 있는 현재 그 사람에 대한 주변의 평가를 바꿔야만 합니다.

오랜 시간이 아닌, 1년 안에 주변지인이나 가족의 생각의 변화를 이끌어 내야만 합니다.

만일 그렇지 않다면, 당신의 사랑은 계속해서 아플 것이 분명합니다.

그 이유는 말입니다. 당신의 주변 지인이나 가족의 평가가 옳기 때문입니다.

옳다는 이유는, 제 3자의 눈으로 객관적으로 보기 때문이라는 걸 꼭 아시길 바랍니다.

참고) 이미지는 무료이미지 싸이트인, 핀터레스트, 픽사베이 등에서 다운받아 사용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