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쓰다

이대호,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

by 달달형님 2023. 8. 10.
반응형

“이대호”하면 거의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요즘 TV예능에도 많이 나오고, 프로야구 선수 시절에는 “조선의 4번 타자! 이대호"라는 닉네임으로 그 업적이 너무 큰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이미 충분히 알고 있기 때문인지, 사실 <이대호,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라는 책을 읽을까 말까 고민을 했다.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이기에 롯데팬은 아니었지만 모르지는 않기 때문이었다.

<이대호,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는 이대호라는 인물의 성장과정을 돌아봄으로써, 야구선로서의 이대호가 아닌 인간으로서의 이대호라는 인물을 보아주었으면 하는 바램을 담고 있는 책이다. 물론 야구선수로서는 앞서 말한 것처럼 전설이기 때문에 더 이상 얘기할 것이 없지만, 그 전설이 되기 위한 과정에서의 인간 이대호는 우리나, 야구팬들도 잘 모르기 때문에, 책을 읽어봄으로써 이대호라는 사람이 어떤 삶의 과정을 거쳤는지 알 수 있고, 그 속에서 책을 읽는 우리 자신에게 어떤 의미를 던져 주고 싶었던 것 같다.

책을 읽다보면 아주 좋은 문구가 나온다. “가장 큰 실패는 도전하지 않는 것이다”라는 글귀이다. 이 글귀가 주는 의미는 아마 책을 읽는 사람이 아니라도 충분히 그 의미를 알 것이다.

우리에게는 야구 선수 이대호의 성공한 결과물만이 보일 것이다. 책에는 이대호의 모든 것이 담겨져 있다. 야구를 하게 된 동기 및 사진 등이 다수 실려 있어, 책을 읽기에도 부담스럽지 않다. 성공한 야구선수 이대호가, 인간 이대호로서 어떠한 과정을 통해 성공했는지, 그 과정을 배우고 느끼고 싶은 분들이 읽어보았으면 좋겠다.

* 이 서평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이대호도전은끝나지않았다
#프로야구_이대호
#조선_4번타자
#이대호 #에세이
#현대지성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도서협찬 #책리뷰
#달달형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