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을 쓰다

[티스토리 사랑시] 나는 어떻게 해야만 할까요

by 달달형님 2022. 12. 18.
반응형

일상생활은 물론 사랑에서도

한 순간만 멈추면, 수 많은 것들을 얻을 수 있다. 즉, 놓치지 않는다.

놓치지 않는 것이야 말로 얻는 것과 같은 것이다.

-달달형님-

우리는 사랑을 하면서 수 많은 일들을 겪죠. 달콤한 사랑을 하다가도 다투고, 폭풍처럼 싸우다가도 다시 달콤해지도 하고, 죽고 못 살 것 같으면서도 헤어지고, 헤어질 것만 같으면서도 여전히 사랑하고 있지요. 이 모든 것에 알게 모르게, 사랑의 상대방을 사랑하는 마음이 깔려있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사랑을 하다보면 흔히 넘어갈 수 있는 일, 사소한 것 때문에 사랑을 최악으로 바꾸는 상황이 오기도 하죠. 말 그대로 아무렇지 않은 사소한 행동, 사소한 말, 웃자고 한 우스개소리 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 무심코 한 작은 말이 상대방의 잠재되어 있는 트라우마를 자극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정작 말하는 사람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왜, 모르는 것이 당연할까요? 생각과 사고가 다르기 때문이죠. 살아온 환경 또는 배움의 정도 그리고 성격에 따라 우리 사람 모두가 다 다르니까요. 이렇게 글을 쓰는 저는 물론, 이 글을 읽는 분들도 당연한 것 아니야 하고 속으로 말할지도 모릅니다. 물론, 당연히 압니다. 당신도 나도 압니다. 그런데, 막상 그 상황에 닥치면 우리는 때로 폭발합니다. 그리고 나서 많은 후회를 하기도 합니다.

 

당신에게 묻고 싶습니다. 당신은 사랑을 하면서 사랑하는 상대방의 사소한 말이나 행동에 소위 "욱"한 적 없나요? 사랑을 하면서 그런 적이 한번도 없었나요? 아마도 있을 것입니다. 아무리 고귀한 척해도, 유명한 인사라도, 소위 전문가들도 분명히 그런 때가 있었을 것입니다. 지나고나면, 한번만 참았으면 될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그 순간을 못 참아서, 커다란 다툼으로 이어지기도 하고, 다툼이 이어지다가 감정 싸움이 되고, 감정 싸움이 결국 억눌렸던 감정의 폭발로 이어져 결국에 이별에 이르기도 합니다. 우리가 무시하고, 때로는 알고 있다고 했던 그 사소한 것이 당신의 사랑을 잡아먹는 상황이 와 버린 거죠.

그 한 순간만 참았다면, 결코 잃지 않았을 것을 말입니다. 잃지 않는다는 것이 결국 얻는 것이라는 것을 몰랐던 것이죠. 그 순간에 일시적으로 잊어버린 것이죠. 그런데 이러한 것이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부지기수로 반복되고 있지요. 어떤 분들은 다시 반복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데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만일 이러한 순간이 자주 반복된다면, 사랑하는 상대방에게 그 순간을 맞불을 놓지 말고, 지나간 후에 조용히 대화를 해 보시기를 권해봅니다. 쉽지 않겠지만, 서로의 마음을 다독이면서, 이해하면서 말입니다.

 

-나는 어떻게 해야만 할까요-

늘 방글방글 웃던 그대가

먹구름에 빛를 잃었을 때

나는 왜 덩달아 그 빛을 가렸을까요

그대의 작은 기대처럼

사랑인 내가 바람이 되었다면

사랑인 내가 태양이 되었다면

그대는 다시 빛났을텐데 말입니다

왜 그 순간을 참지 못했을까요

또 다른 먹구름을 주었을까요

참으로 너무 어리석었습니다

단지 마음으로 보듬었어야

사랑으로 어루만졌어야 했는데

단 한 순간의 잘못된 선택이

끝내 나를 놓게 만들어 버렸네요

이제 나는 어떻게 해야만 할까요

참고) "인스타그램"에서 "달달형님"을 검색하시면, 더 많은 글들을 미리 보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_사랑시 #티스토리_사랑글 #티스토리_사랑에_관한_시 #티스토리_사랑에_관한_글 #티스토리_사랑과_이별 #티스토리_이별_그리움 #티스토리_이별_아픔 #티스토리_이별_슬픔 #티스토리_달달한 #티스토리_따뜻한 #티스토리_아련한 #티스토리_애절한 #티스토리_달콤한 #티스토리_감동적인 #티스토리_사랑이란 #티스토리_사랑에_대한_모든것 #티스토리_달달형님 #달달형님_티스토리 #달콤한_글은_달달형님 #사랑에_관한_글은_달달형님 #이별_달달형님 #슬픔_달달형님 #그리움_달달형님 #애절_달달형님 #사랑_달달형님 #청혼 #결혼 #연애 #커플을_위한_글 #애정행각 #사랑싸움 #애정싸움 #사랑싸움 #달콤한_커플 #달달한_커플 #사랑하는_사이 #사랑하는_사람들 #사랑의_계절 #감성글_달달형님 #감성시_달달형님 #가슴아픈_사랑 #먹먹한_사랑 #가슴뛰는_사랑 #우리_사랑_이야기 #너와_나의_사랑 #즐거운_연애 #달달형님 #편지처럼_쓰는글 #편지글 #마음으로_쓰는_편지 #마음이_따뜻해지는_글 #마음을_전하다 #사랑은_마음이다 #사랑한다면_꼭

반응형

댓글